하나님의 교회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곳’이다. 175개국 7000여 지역에 설립되어 있으며 성력 1월 14일 저녁이 되면 한국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를 중심으로 일제히 ‘유월절’을 지킨다. 국내언론과 해외언론에서 보도한 자료를 토대로 확인해보자.
하나님의 교회, 유일하게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곳

하나님의 교회는 A.D. 325년에 폐지되어 약 1600년 동안이나 자취를 감췄던 유월절 지키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에 달리시기 직전에 제자들에게 “유월절 지키기를 간절히 원하고 원하였노라” 말씀하셨고, 그 유언에 따라 하나님의 교회는 유월절을 소중히 지키고 있다.
2004년에 개봉된 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에서도 유월절이 등장한다. 예수님께서 혹독한 십자가의 고난을 받으시기 전, 제자들의 발을 씻기신 후 떡과 포도주를 떼어주셨다. 이 모습이 바로 성경에 기록된 유월절을 지키는 장면이다.
유월절은 예수 그리스도가 제자들과 함께 최후의 만찬을 베푼 날로, 하나님의 교회만이 유일하게 이날을 지켜오고 있다.
2001년 3월 31일자 경향신문에 실린 내용이다. 전 세계에는 예수님을 신앙하는 사람들과 교회들이 수없이 많지만, 그 중 유일하게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뿐이라는 사실이 보도되었다.
전 세계 하나님의 교회에서 행하는 유월절 예식
과연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은 어떤 모습일까. 그리고 각 나라에 세워진 하나님의 교회가 동일한 모습으로 유월절을 지키고 있을까?
한국 판교 하나님의 교회

2016년 3월 25일 저녁.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유월절을 지켰다. 이날 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이 땅에서 부모의 살과 피를 이어받아야 자녀가 되듯이, 영적으로도 하나님의 살과 피를 이어받아야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다”고 설교했다. 하나님의 살과 피를 이어받을 수 있는 규례가 유월절인 것이다.
경인일보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을 가리켜 ‘희망의 언약’이라고 표현했다. 이어 “희망의 언약인 유월절은 히말라야 산맥의 네팔 세르퉁마을, 몽골 달란자드가드, 남태평양 섬나라 피지, 한국의 판교 신도시를 비롯한 세계 175개 국가 7000여 지역에서 일제히 거행되었다”고 전했다.
호주 하나님의 교회
2014년 4월, 호주 탈로파 FM 라디오는 ‘사모아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킨 유월절 대성회’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내보냈다. 이 언론사에 따르면 “모든 기독교회들이 이스터를 준비하고 있는 지금, 사모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유월절을 지켰다”며 “유월절의 떡은 예수님의 살을, 유월절의 포도주는 예수님의 포도주를 의미한다”고 전했다.
As all Christian churches preparing to keep the Easter this weekend, last night the Church of God here in Samoa celebrated the Passover ∙∙∙ The unleavened bread represents Christ’s body and red wine represents His blood. It is new covenant between God and His people ∙∙∙
수많은 교회들이 유월절 대신 이스터를 준비하고 있지만, 하나님의 교회만큼은 성경 말씀 그대로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킨 것이다. 이 같은 소식은 사모아 라디오 방송사 탈로파 FM을 통해 자세히 알려지게 되었다.
필리핀 하나님의 교회
2012년 5월, 필리핀 PTV – 4에서 ‘필리핀 전역에 전하는 행복의 유월절’이라는 내용으로 방송을 내보냈다. PTV – 4에 따르면, 하나님의 교회에서 유월절을 준비하기 위한 환경정화운동을 실시했다. 약 700~900명 정도의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 모여 해변 주위를 청소했다. 이날 수거한 쓰레기의 양은 큰 트럭을 다 채웠을 정도로 많았다고 한다.
PTV – 4는 유월절을 지켜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천 년 전 유월절의 떡은 내 살이요, 유월절의 포도주는 내 피”라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에서 찾았다. 또한 “유월절을 통해 우리의 영혼이 정화될 수 있으며, 하나님의 교회에서 유월절을 지켜 함께 천국에 가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 밖에 전 세계 하나님의 교회에서 일제히 유월절이 거행되었다.
이처럼 수많은 교회들이 난립해 있지만 유일하게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곳은 오직 하나님의 교회뿐이다. 175개국 7000여 지역에 세워진 하나님의 교회는 새 언약 유월절을 소중하게 지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