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유일하게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곳

하나님의 교회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곳’이다. 175개국 7000여 지역에 설립되어 있으며 성력 1월 14일 저녁이 되면 한국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를 중심으로 일제히 ‘유월절’을 지킨다. 국내언론과 해외언론에서 보도한 자료를 토대로 확인해보자.

하나님의 교회, 유일하게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곳

레오나르도 다 빈치 作 최후의 만찬
레오나르도 다 빈치 作 최후의 만찬

하나님의 교회는 A.D. 325년에 폐지되어 약 1600년 동안이나 자취를 감췄던 유월절 지키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에 달리시기 직전에 제자들에게 “유월절 지키기를 간절히 원하고 원하였노라” 말씀하셨고, 그 유언에 따라 하나님의 교회는 유월절을 소중히 지키고 있다.

2004년에 개봉된 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에서도 유월절이 등장한다. 예수님께서 혹독한 십자가의 고난을 받으시기 전, 제자들의 발을 씻기신 후 떡과 포도주를 떼어주셨다. 이 모습이 바로 성경에 기록된 유월절을 지키는 장면이다.

유월절은 예수 그리스도가 제자들과 함께 최후의 만찬을 베푼 날로, 하나님의 교회만이 유일하게 이날을 지켜오고 있다.

2001년 3월 31일자 경향신문에 실린 내용이다. 전 세계에는 예수님을 신앙하는 사람들과 교회들이 수없이 많지만, 그 중 유일하게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뿐이라는 사실이 보도되었다.

전 세계 하나님의 교회에서 행하는 유월절 예식

과연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은 어떤 모습일까. 그리고 각 나라에 세워진 하나님의 교회가 동일한 모습으로 유월절을 지키고 있을까?

한국 판교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 유월절 대성회 장면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 유월절 대성회 장면

2016년 3월 25일 저녁.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유월절을 지켰다. 이날 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이 땅에서 부모의 살과 피를 이어받아야 자녀가 되듯이, 영적으로도 하나님의 살과 피를 이어받아야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다”고 설교했다. 하나님의 살과 피를 이어받을 수 있는 규례가 유월절인 것이다.

경인일보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을 가리켜 ‘희망의 언약’이라고 표현했다. 이어 “희망의 언약인 유월절은 히말라야 산맥의 네팔 세르퉁마을, 몽골 달란자드가드, 남태평양 섬나라 피지, 한국의 판교 신도시를 비롯한 세계 175개 국가 7000여 지역에서 일제히 거행되었다”고 전했다.

호주 하나님의 교회

2014년 4월, 호주 탈로파 FM 라디오는 ‘사모아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킨 유월절 대성회’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내보냈다. 이 언론사에 따르면 “모든 기독교회들이 이스터를 준비하고 있는 지금, 사모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유월절을 지켰다”며 “유월절의 떡은 예수님의 살을, 유월절의 포도주는 예수님의 포도주를 의미한다”고 전했다.

As all Christian churches preparing to keep the Easter this weekend, last night the Church of God here in Samoa celebrated the Passover ∙∙∙ The unleavened bread represents Christ’s body and red wine represents His blood. It is new covenant between God and His people ∙∙∙

수많은 교회들이 유월절 대신 이스터를 준비하고 있지만, 하나님의 교회만큼은 성경 말씀 그대로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킨 것이다. 이 같은 소식은 사모아 라디오 방송사 탈로파 FM을 통해 자세히 알려지게 되었다.

필리핀 하나님의 교회

2012년 5월, 필리핀 PTV – 4에서 ‘필리핀 전역에 전하는 행복의 유월절’이라는 내용으로 방송을 내보냈다. PTV – 4에 따르면, 하나님의 교회에서 유월절을 준비하기 위한 환경정화운동을 실시했다. 약 700~900명 정도의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 모여 해변 주위를 청소했다. 이날 수거한 쓰레기의 양은 큰 트럭을 다 채웠을 정도로 많았다고 한다.

PTV – 4는 유월절을 지켜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천 년 전 유월절의 떡은 내 살이요, 유월절의 포도주는 내 피”라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에서 찾았다. 또한 “유월절을 통해 우리의 영혼이 정화될 수 있으며, 하나님의 교회에서 유월절을 지켜 함께 천국에 가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 밖에 전 세계 하나님의 교회에서 일제히 유월절이 거행되었다.

이처럼 수많은 교회들이 난립해 있지만 유일하게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곳은 오직 하나님의 교회뿐이다. 175개국 7000여 지역에 세워진 하나님의 교회는 새 언약 유월절을 소중하게 지키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라 유월절을 지킨 전 세계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라 유월절을 지킨 전 세계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

하나님의 교회, 유일하게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곳”의 13개의 생각

  1. 리즈 답글

    유월절은 2000년전에는 예수님께서 우리를 구원주시기 위해서 당신의 희생의 피로 세워주신 새 언약 진리입니다. 그런데 역사를 살펴보면, 우리 영혼의 구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던 그 유월절 진리가 사라져버렸습니다. 그래서 오늘날 수많은 교회들이 이 유월절에 대해서 생소하기도 하고, 지키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오로지 하나님의 교회에서 이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 이유는 재림 예수님이신 안상홍님께서 새언약 유월절 진리를 다시 되찾아주셨기 때문입니다.

  2. 다나 답글

    하나님의 교회에서 다니고 있었던 제 친구에게서 유월절에 대해서 들었을 때에는 너무나 생소한 단어이어서,,, 처음엔 이상하게 여겼습니다. 왜냐하면,, 어렸을 때부터 교회를 다녔지만, 한번도 지켜본 적도 들어본 적도 없었거든요. 그런데..세상에 하나님께서 이 땅에 직접 오셔서, 당신의 희생의 피로써 세워주신 이 유월절 속에 하나님의 깊은 사랑이 담겨져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 순간 감사함과 회개함이 동시에 나오더라구요.

  3. 신사우 답글

    전세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는 아버지 안상홍님께서 세워주신 새언약의 계명을 지키며 하늘아버지와 하늘어머니를 믿고 있죠!
    성경에 있는 모든 계명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죠!

  4. Mateo 답글

    생명의 진리인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유일하게 하나님의 교회 뿐 입니다^^

  5. Real food 답글

    새 언약 유월절로 살려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마음과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6. 빛사랑이라별 답글

    전 세계 유일하게 새 언약 유월절을 성경대로, 2000년 전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지키는 유일한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 뿐이다. 온 세상에 전파된다는 성경의 예언대로 세계 곳곳에서 지키고 있다.
    오늘날 수 많은 종파의 교회들이 세상에 있지만 예수님이 세상 끝날까지 지키라하신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다. 그리고 사람들이 만들어낸 크리스마스와 같은 다른 절기들을 지키고 있다.

    예수님과 사도들은 과연 그들을 어떻게 생각하실까.

    하나님의 가르침을 져버리고 사람의 가르침을 따른다면 그 결과는 결코 구원에 이를 수 없다!

  7. grace lee 답글

    진리로 인도하시고 영생을 허락하신 엘로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유언”은 유언한 자가 죽어야 효력이 발생(히9:16-17)되기 때문에,
    새언약 유월절을 통한 구원을 확실히 주시기 위해 십자가의 고난을 감당하신 것입니다.
    죄도 없으시면서 죄로 죽을 우리들을 위해 목숨으로 우리에 대한 사랑을 확증하신 것이기도 합니다.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는다하면 최소한 ‘유언’정도는 기억하고 지켜야 하지 않을까요?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지키셨으며, 사도들도 초대교회 성도들도 지키고 다녔던
    교회가 하나님의 교회임을 성경의 기록을 보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8. sky blue 답글

    새 언약 유월절은 죽을 수 밖에 없는 하늘자녀들에게
    다시금 영원한 생명을 허락하시기 위해 세워주신 하나님의 사랑이 가득 담긴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 인생들이 유월절을 지켜 죄사함 받고 영생 얻는 것을 가장 기뻐하십니다.
    새 언약 유월절을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지켜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로 오세요^^

  9. 사랑이 답글

    성경에서 증거하는 ‘유월절’은 지금까지 잘못된 이름으로 알려져 왔다. 가톨릭교회에서는 ‘과월절’이라는 명칭으로, 또 대부분의 기독교 신자들은 ‘최후의 만찬’이라는 명칭으로 알고 있으나, 성경에서는 예수님께서 친히 제자들과 그토록 지키고 싶어하셨던 절기는 바로 ‘유월절(Passover)’이다. “이름이야 어떻든 하나님의 뜻만 옳게 전달하면 되지 않겠느냐”라고 반문할 수도 있겠으나, 하나님의 절기의 명칭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뜻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더 큰 문제이다.
    십자가에 운명하시기 전날 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알리고 싶으셨던 거룩하신 희생의 의미가 담겨있는 유월절을 지금이라도 그 명칭을 올바로 찾게 해주시고, 하나님의 희생의 피를 깨닫게 해주심에 감사드릴 따름이다. 이제는 유월절을 감사함으로 지키고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할 일만 남은 것 같다.

  10. 엘사 답글

    많은 사람들이 유월절을 통해 인류의 죄사함과 영원한생명을 주시기위해 고난을 택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희생을 생각하며 거룩히 지켜 천국 돌아가는 하나님의자녀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1. kkjkm3 답글

    예수님을믿고 예수님을 사랑한다면 희생으로세워주신 새언약유월절을 반드시지켜야하지요~~

  12. 행복한나그네 답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달리시기 직전에 제자들에게 남겨주신 ‘유언’이기도 한 유월절 . “유월절 지키기를 간절히 원하고 원하였노라”고 말씀하신 예수님의 유언에 따라 유월절은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소중한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13. 행복한나그네 답글

    예수님을믿고 시인하는사람이라면 당연히예수님의 유언인 유월절을 소중하게 지킬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