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언약 유월절,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복음의 명쾌한 해답

새 언약 유월절.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복음’이라 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복음을 ‘좋은 소식’이라고 하고, 영어로는 ‘Good News’라고 부른다. 과연 복음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축복은 무엇일까? 그리고 수많은 교회들 가운데 새 언약 유월절 곧 복음을 전하는 교회는 어디일까?

새 언약 유월절, 복음의 구체적 핵심요소

초대교회의 큰 부흥을 이끌었던 사도 바울은 예수님을 전하는 진실한 증인으로 살다가 A.D. 67년경에 순교한 인물이다. 그는 무려 20,000km에 이르는 거리를 다니며 복음을 전했으며, 자신을 가리켜 ‘복음의 일꾼’이라고 칭했다.

∙∙∙ 나 바울은 이 복음의 일꾼이 되었노라 (골로새서 1:23)

복음의 일꾼이라고 지칭한 사도 바울은 또 자신을 일컬어 ‘새 언약의 일꾼’이라고 했다(고린도후서 3:6 참조). 자신을 복음의 일꾼이자 새 언약의 일꾼이라고 소개한 것이다. 이 같은 성경의 기록은 복음이 곧 새 언약이라는 사실을 알려주는 대목이다.

복음 곧 새 언약은 구체적으로 무엇일까?

새 언약을 최초로 세워주신 분은 예수님이시다. 십자가 고난을 앞둔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한 다락방을 예비하도록 시키셨다. 새 언약을 행하시기 위함이다. 이날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포도주를 가리켜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유월절 예식 자체가 새 언약이라는 의미고, 이것이 곧 복음의 핵심요소가 되는 것이다.

우리의 유월절 양이신 그리스도께서 희생의 제물이 되셨으므로 ∙∙∙ 순결과 진실의 누룩 없는 빵으로 유월절을 지킵시다. (현대인의 성경 고린도전서 5:7~8)

‘복음의 일꾼이자 새 언약의 일꾼’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사도 바울은 전도여행을 다니면서 유월절 지킬 것을 강조했다. 그는 고린도지역에 있는 사람들에게 세상 끝까지 지켜야 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새 언약 유월절’ 이라고 전파했다(고린도전서 11:23~26 참조). 일평생을 복음의 일꾼으로 살았던 사도 바울은 이렇듯 복음의 핵심인 새 언약 유월절을 담대하게, 그리고 열렬하게 전파했다.

새 언약 유월절, 복음으로 약속된 축복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을 신앙하는 이유는 ‘구원’을 받고 ‘천국’에 가기 위함이다. 천국은 예수님을 믿는다고 해서 무조건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아니다. 천국을 물려받을 수 있는, 천국의 상속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있다.

이방인들이 복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후사가 되고 함께 지체가 되고 함께 약속에 참예하는 자가 됨이라 (에베소서 3:6)

새 언약 유월절 곧 복음으로 말미암아 천국의 상속자가 되고, 그리스도의 지체가 되며, 영생의 약속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이 소원하는 낙원, 곧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은 복음에 순종하는 것이다. 성경 곳곳에는 복음인 새 언약 유월절 지켜야 천국의 축복과 영생을 받을 수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요한복음 6:53~58, 마태복음 26:17~28, 누가복음 22:7~20 참조).

오늘날 복음 곧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고 전하는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하다. 하나님의 교회, 유일하게 유월절을 지키는 곳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부디 하나님의 교회에서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어 당신이 꿈꾸던 파라다이스, 근심 없이 행복만 누릴 수 있는 천국에 나아가길 바란다.

3 thoughts on “새 언약 유월절,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복음의 명쾌한 해답

  1. 미아 답글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오셔서 천국에 갈 수 있는 참 진리인 유월절을 당신의 희생의 피로 세워주셔죠.. 안타깝게도, 이 세상에 예수님을 믿노라는 사람들은 그저 예수님만 믿으면 된다라고 말을 해요. 성경속에는 천국에 갈 수 있는 해답, 새언약 유월절을 같이 지켰으면 좋겠어요~

  2. Alponso 답글

    하나님의 교회가 성경대로 유월절을 지키는 유일한 교회라고 신문에도 보도되고 있지만 그 어떤 교회도 반론을 제기하고 있지 않다. 왜냐하면 사실이기 때문이다. 이는 하나님의 교회야말로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영생의 축복을 온전히 허락받고 있는 진리교회임을 말하는 것이다. 새 언약 유월절은 하나님의 모든 약속을 허락받게 되는 핵심된 진리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